김강우 프로필 요약 총정리 (나이, 사주, 데뷔, 영화, 드라마, MBTI, 키, 몸무게, 혈액형, 인스타, 배우, 부인, 한혜진, 결혼)
프로필
김강우 배우는 1978년 7월 11일 서울특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혈액형은 O형이며, 키는 181cm입니다. 중동중학교와 중동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연극학과를 졸업했습니다. 2002년 영화 ‘해안선’으로 데뷔했으며, 현재 아이오케이컴퍼니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가족으로는 아내 한무영과 두 아들이 있습니다. 김강우 배우의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kangwoo_king입니다.
김강우 배우는 천주교 신자이며, 처제로 배우 한혜진이 있습니다. 한혜진의 남편인 축구선수 기성용과는 동서 관계입니다. 2010년 6월 18일 동갑내기인 한무영과 결혼식을 올렸으며, 2011년 4월 27일 첫째 아들을, 2013년 6월 21일 둘째 아들을 얻었습니다. 김강우 배우는 40대가 넘었음에도 아직도 고등학생 때의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주
김강우 배우의 사주를 살펴보면, 대체로 평탄한 운세를 유지하다가 중년 이후부터 대운이 발복하여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는 사주가 많다고 합니다. 김강우 배우는 이론적이며 매사를 허술하게 결정하지 않고 여러 측면을 세밀하게 살핀 후에야 행동으로 옮기는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성격이 원만하고 추진력과 박력이 있어 힘든 일도 무난히 성취해내는 능력이 있습니다.
김강우 배우의 사주에 따르면, 용모가 준수하고 단정하여 상대방으로 하여금 신뢰감을 갖게 하며, 심성이 선하고 깨끗하여 악을 가까이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정의감이 강하여 불의에 맞서서 비판을 서슴치 않는 성향도 있습니다. 다만 간혹 남의 일에 잘 끼어들거나 참견하여 괜한 손해를 볼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사업을 하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운세라고 해석됩니다.
재미난 일화
김강우 배우는 배우가 되기 전인 1998년, ‘가디안’이라는 4인조 그룹으로 가수 데뷔를 했습니다. 당시 김강우 배우는 그룹 내에서 래퍼를 맡았고, 같은 배우 출신인 조현재는 보컬을 맡았습니다. 흥미롭게도 김강우 배우는 원래 음치에 박치라서 가수할 능력이 없었지만, 친구 따라 오디션에 같이 가서 캐스팅되어 가수로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강우 배우는 이미 연극영화과에 입학했지만 연기가 적성에 맞지 않는 것 같아 휴학하고 방황하던 시기에 가수 활동을 했습니다. 다행히 ‘가디안’ 그룹이 얼마 안 가 해체되어 다시 연기 쪽으로 돌아와 전념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또한 김강우 배우는 현재도 고등학생 때의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고 하는데, “어떤 때는 운동선수 같다, 태릉 선수촌에 가는 느낌이다, 나 혼자 마인드 세팅을 한다, 프로 선수들이 동계 훈련 받는 것처럼 바싹한다, 비슷하지 않을까 싶다. 운동선수들처럼 나도 오래 배우를 하고 싶은 목적이 있어서 따라 한다”고 밝혔습니다.
출연 작품
김강우 배우는 2002년 영화 ‘해안선’으로 데뷔한 이후 수많은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습니다. 대표적인 영화 출연작으로는 ‘카트’, ‘간신’, ‘사이코메트리’, ‘하하하’, ‘마린보이’, ‘식객’, ‘라면’, ‘경의선’ 등이 있습니다. 드라마 출연작으로는 ‘데릴남편 오작두’, ‘세잎클로버’, ‘남자이야기’, ‘베스트극장’, ‘골든 크로스’ 등이 있습니다.
특히 2015년 개봉한 영화 ‘간신’에서 김강우 배우는 조선시대 최악의 폭군이었던 연산군 역할을 맡아 역대급 광기의 임금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영화 초반부터 마지막까지 김강우 배우의 눈빛에는 핏빛이 물든 불안감이 가득차 있으면서, 웃음과 목소리 또한 서늘한 칼날 같은 분위기를 리얼하게 표현해냈습니다. 이 작품에서 김강우 배우의 연기는 많은 관객들로부터 찬사를 받았습니다.
수상내역
김강우 배우는 연기력을 인정받아 여러 수상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005년 제6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영화 ‘해안선’으로 신인남우상을 수상했습니다. 2007년에는 제25회 토리노 국제영화제에서 영화 ‘경의선’으로 남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2010년에는 제3회 코리아 주얼리 어워드에서 사파이어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에는 MBC 연기대상에서 주말특별기획부문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외에도 2017년에는 한국 베트남 영화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배우로서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