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완 프로필 총정리 (나이, 사주, 데뷔, 영화, 드라마, MBTI, 키, 몸무게, 혈액형, 배우, 신랑수업, 서윤아, 결혼)

김동완 프로필 총정리 (나이, 사주, 데뷔, 영화, 드라마, MBTI, 키, 몸무게, 혈액형, 배우, 신랑수업, 서윤아, 결혼)

김동완 프로필 총정리 (나이, 사주, 데뷔, 영화, 드라마, MBTI, 키, 몸무게, 혈액형, 배우)

프로필

김동완은 1979년 11월 21일 경상북도 포항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김동완의 고향은 서울특별시 강남구이며, 키는 171cm, 몸무게는 71kg입니다. 혈액형은 O형이고 MBTI는 ENTP입니다. 김동완은 서울도곡초등학교, 역삼중학교, 휘문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우송정보대학 실용음악과 전문학사,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 연극학 학사, 국민대학교 대학원 스포츠마케팅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김동완은 1998년 3월 24일 그룹 신화의 멤버로 데뷔했으며, 그룹 내에서 리드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구성원으로는 부모님과 남동생이 있습니다. 김동완은 신화 멤버로 13장의 정규 앨범과 7장의 비정규 앨범을 발매했으며, 2007년에는 솔로 가수로 데뷔하여 2장의 정규 음반과 3장의 싱글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사주

김동완의 사주를 분석해보면, 해월 임진일주로 임수 일간이 기토로 인한 기토 탁임이 심한 구조입니다. 이를 구제할 나무가 제일 중요하며, 전형적인 수목 용신에 해당합니다. 김동완은 상남자답고 털털해 보이지만, 진해 원진 귀문이 강하여 굉장히 예민하며 집요하게 뒤끝이 있는 구석이 있습니다.

김동완의 사주에서는 일지 월지에 진해 원진 귀문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으며, 흉신이 용신을 더럽히는 구조입니다. 여자를 상징하는 재성이 이를 도와주는 구조이기에, 같은 원진 귀문 구조라고 해도 재성을 잘 다룰 수 있는 구조인 에릭과는 차이가 큽니다. 김동완은 리더가 되고자 하는 왕기질이 있으며, 예민한 면이 있지만 멘탈의 강도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재미난 일화

김동완은 신화 멤버들 중에서 가장 먼저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2002년 ‘천국의 아이들’이라는 작품을 통해 연기 활동을 시작했으며, 신화 멤버 에릭과 함께 활발하게 연기 활동을 했던 멤버입니다. 김동완은 아이돌 출신 배우들 중에서 배우로 성공한 케이스로 꼽힙니다.

김동완은 최초의 ‘예능돌’로 불리며, 신화의 이미지는 거의 김동완이 만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재치 있는 입담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개인 활동이 활발했던 멤버들 중에서 뮤지컬, 예능, 연기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한 멤버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김동완은 강남 8학군 출신이지만 어머니가 기죽지 말라고 무리해서 좋은 학교에 보냈다고 합니다. 어릴 때 부모님이 이혼해서 홀어머니 슬하에서 성장했으며, 데뷔 전에는 신화 멤버들 중에서 가장 유명했던 사람이었고 학교 록밴드 보컬이었다고 합니다.

출연 작품

김동완은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에 출연했습니다. 주요 출연 작품으로는 2002년 KBS2 월화미니시리즈 ‘천국의 아이들’에서 기호태 역을 맡았고, 2005년 MBC 주말연속극 ‘떨리는 가슴’에서 강성재 역을 연기했습니다. 또한 2005년 KBS2 주말연속극 ‘슬픔이여 안녕’에도 출연했습니다.

김동완은 영화 분야에서도 활동했으며, 2013년에는 영화 ‘더 파이브’에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동완은 다수의 예능 프로그램에도 출연했습니다. 2015년 4월 3일부터 2016년 3월 18일까지 ‘비타민’에 고정 출연했으며, 2018년 7월 19일부터 12월 27일까지는 ‘외계통신’의 MC를 맡았습니다. 최근에는 2023년 10월 11일부터 ‘요즘 남자 라이프 – 신랑수업’에 고정 출연하고 있습니다.

수상내역

김동완은 연기와 예능 활동을 통해 다수의 상을 수상했습니다. 2005년 12월 31일에는 KBS 연기대상에서 남자 신인연기상을 수상했으며, 2012년 12월 31일에는 MBC 연기대상에서 일일극부문 남자 우수연기상을 받았습니다. 2013년 5월 9일에는 제49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영화부문 남자 인기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 10월 2일에는 제6회 코리아 드라마 어워즈에서 남자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김동완은 예능 프로그램에서의 활약으로도 인정받아 2015년 12월 29일 MBC 방송연예대상에서 버라이어티 부문 남자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김동완의 꾸준한 선행이 인정받아 2016년 12월 8일 환경재단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에서 재능문화 부문 상을 수상했습니다. 이는 국내 연예인 중에서는 유일하게 후보에 올랐으며, 600명이 넘는 심사위원들의 만장일치로 선발된 결과였습니다.